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유와 과시를 상징하는 '하늘을 나는 꿈'
    꿈해몽 2022. 12. 25. 22:51

     


    하늘로 날아오르는 꿈
    하늘과 관련된 꿈은 임금, 대통령, 통수권자, 일인자, 부모, 남편, 도덕, 천명, 운세, 넓은 세계나 깊은 진리에 심취하는 일 등의 의미를 가진다. 따라서 현실적으로는 가정이나 사회,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 가장 중요한 사건, 최고 권력자에게 일어날 변화를 암시한다. 몸이 새처럼 가벼워지면서 하늘로 날아오르는 꿈에서 느낌이 행복하고 가뿐했다면 장차 권력을 얻거나 명예가 상승될 암시가 있다. 직장에서는 승진길이 열리고 군복무자라면 진급이 예시된다.

     

     

    어떤 사람과 같이 하늘을 날거나 걷는 꿈 
    꿈 속에서의 나는 행위는 자유, 승급, 과시, 전시, 진행, 상승, 광고 등 다양한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하늘에 오르는 것은 출세, 광고를 나타내고, 공중으로 높이 뜨는 것은 조직체 또는 원대한 꿈과 이상 등을 의미한다. 어떤 사람과 같이 하늘을 날거나 걷는 꿈은 그 사람이 애인이라면 애정이 깊어지고 혼담이 무르익을 것을 암시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 사람과 동일시되는 인물과 서로 도와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승진하거나 명예를 동시에 얻게 된다. 또는 일시적으로 어떤 사람과 최고의 기분을 느끼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연인과 함께 허공을 날아다니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연인은 실제 인물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으나 동반자, 애착을 가지는 일이나 창작물 등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연인의 태도에 따라 뜻을 달리 해석하게 된다. 꿈 속에서 애인과 함께 허공을 날아다녔다면 이는 매우 위험하거나 위급한 상황에 처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하지만 그런 위험을 겪는 가운데 가까스로 목숨은 건지게 될 것이다.

     


    새가 되어 하늘을 나는 꿈 
    꿈 속에서의 나는 행위는 자유, 승급, 과시, 전시, 진행, 상승, 광고 등 다양한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하늘에 오르는 것은 출세, 광고를 나타내고, 공중으로 높이 뜨는 것은 조직체 또는 원대한 꿈과 이상 등을 의미한다. 자신이 새가 되어 하늘을 나는 꿈은 권력자가 되거나 명예로운 인물, 존경받는 인물이 됨을 암시한다. 아니면 감사나 시찰 등을 일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자신이 어떤 새가 되었는지에 따라 자신이 누릴 권력이나 작품의 성격이 결정된다.

     

     

    몸이 새처럼 가벼워지면서 하늘로 날아오르는 꿈
    이 꿈에서 느낌이 행복하고 가뿐하였다면 장차 권력을 얻거나 명예가 상승될 암시가 있다. 직장에서는 승진길이 열리고 군복무자라면 진급이 예시된다.

     

     

    하늘에 오르는 꿈
    모든 사람의 우러름을 받는 귀한 몸이 된다. 승진하거나 이름을 떨칠 좋은 꿈이다. 본인이 오르면 스스로 귀하게 되고 다른 이가 오르는 것을 보면 그 사람이 잘 된다. 하늘을 여러 가지 상황의 변화로 볼 수도 있지만 또 하늘은 보이는 곳에 있지만 닿을 수 없는 곳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 하늘에  오르는 꿈을 꾸었다면 평소에 소망하였지만 이룰 수 없는 꿈이 이루어지거나 생각지도 못했던 영광이 찾아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다른 어떤 인물이 오르는 것을 보았다면 그 사람에게 그러한 행운이, 영광이 찾아오거나 다가올 미래에 그런 인물이 될 것으로 보아야할 것이다.

     

     

    하늘로 날아올라 집을 내려다보는데 자기 등에 어느새 갓난아이가 엎혀 있는 꿈
    갓난아이와 함께 하늘을 나는 꿈은 불길한 사고로 생명에 손상을 입을 암시가 있다. 주의를 요하는 꿈이다.

     

     

    산 정상에서 하늘로 날아 오르는 꿈 
    산은 희망과 소원, 사업, 조직, 계급, 인격, 국가기관, 사회단체를 상징하는 것으로 본다. 그런데 산의 정상에서 날아 하늘로 오르는 꿈은 두 가지로 해석할 수 있다. 하나는 하던 일의 절정에서 은퇴하게 되거나 직장을 그만두고 다른 일을 찾아야 한다는 암시이다. 즉 산이라는 현실적 목표에 도달했으나 동시에 그 현실적 기반을 떠나게 되는 것으로 해석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생각지도 못한 영광스런 자리로 옮겨가는 것이다. 즉  일해온 곳보다 더 높은 곳으로의 이동을 의미하는 것이다.



    겨드랑이에 날개가 생겨서 하늘을 나는 꿈
    하늘과 관련된 꿈은 임금, 대통령, 통수권자, 일인자, 부모, 남편, 도덕, 천명, 운세, 넓은 세계나 깊은 진리에 심취하는 일 등의 의미를 가진다. 따라서 현실적으로는 가정이나 사회,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 가장 중요한 사건, 최고 권력자에게 일어날 변화를 암시한다. 겨드랑이에 날개가 생겨서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은 관직으로 나아갈 행운을 암시한다. 고위 관료로서 이름을 떨치게 되며 신분이 급상승된다.



    신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은 대체로 학자나 권력가, 고급 관료, 기관장, 고승, 성직자 등을 의미하며 희귀한 골동품이나 고고학적 서적 등의 상징일 수도 있다. 선녀는 비서, 학자, 수제자, 배우, 여류 작가 등과의 동일시이며 인기있고 선풍적인 사업, 작품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신선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은 이 꿈을 꾼 사람이 젊은이라면 매사가 잘 풀릴 길몽이지만 노인에게는 죽음을 암시하는 꿈인 경우가 많다.



    천사와 같이 하늘을 훨훨 날아가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천사는 보통 자기  아닌 또 하나의 자아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고 고급 관료나 지도자 등을 상징하거나 또는 전도사, 성가대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천사와 같이 하늘을 훨훨 날아갔다면 이는 뜻밖에 귀인이나 스승이 나타나 자신의 부족한 욕망을 채워주고 참다운 진리와 교리를 안겨다 주게 될 것을 상징하는 꿈이다. 또는 꿈같은 짝궁을 만나 사랑과 행복을 만끽하게 될 암시이기도 하다. 입신출세, 승리, 성공, 합격, 승진, 당선, 명예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두꺼비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
    실제 생활에서 복스러운 자식을 떡두꺼비 같다고 하듯이 꿈에 등장하는 두꺼비는 재물, 자녀, 행운, 일의 성공, 부귀, 명예를 상징하는 행운의 매개물이다. 꿈 속에서 두꺼비를 타고 하늘을 날았다면 이 꿈은 원하는 일을 이루게 될 것을 상징하는 행운의 꿈이다. 즉,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나 일이 성공하게 되거나 명예와 부귀가 함께 따르는 중요한 직책을 얻게 될 것이다.



    독수리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
    새중의 최강자가 독수리이듯 꿈에 등장하는 독수리는 권력을 상징한다. 또한 강하고 대담한 인물이나 군인, 경찰, 큰 일, 또는 사업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독수리를 타고 하늘을 날았다면 이 꿈은 현재보다 높은 지위와 명예를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행운의 꿈이다. 주변에 권력을 가진 사람이나 세도 있는 사람의 도움을 얻어 그동안 원해왔던 대로 일이 잘 풀릴 것이다.

     

     

    학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
    새는 공상, 이상, 상상력, 포부, 성적인 사랑, 연인, 이득의 상징으로 나타난다. 예지몽의 경우엔 미래의 소식과 계시로 새가 등장한다. 또한 죽은 사람이 새의 모습으로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학은 고상함, 고고함, 지조, 명예, 권력, 학문, 학자, 행운을 상징한다. 학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은 높은 직책에 오르거나 연구직에 종사함을 의미한다. 나 학으로 동일시되는 인물이 큰 행운을 누리게 된다.



    용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
    용은 입신출세와 명예, 신 또는 신적인 힘 등 매우 강한 운명적 계시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풀이한다. 용 꿈을 계기로 크게 운세가 호전되어 삶의 광명을 얻는다고 보는 것이다. 그러나 운세가 밝아지기 전에 시험 단계로서 적지 않은 곤란과 위험이 버티고 있을 수 있다. 희생을 치룬 후에야 행운이 찾아온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용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은 관직의 높은 자리에 올라 많은 사람들을 좌지우지할 출세몽이다. 태몽이라면 그렇게 훌륭한 인물이 태어날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