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림 그리는 꿈, 미술관련 꿈해몽 (2023年 업데이트)
    꿈해몽 2023. 1. 6. 20:51

     

    그림을 그리는 꿈

    이렇게 해몽하세요


    예전에 한번 말씀드린 것처럼 꿈에서 자신의 사진을 찍는 것은 기념할 만한 업적이나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꿈에서 그림을 그리거나 사는 것은 어떠한 의미가 있을까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꿈에서 그림을 그리거나 사는 것은 사진을 찍는 것과 같은 의미가 있습니다. 과거 사진기가 없던 시절에는 누군가를 기리거나 훌륭한 업적을 남긴 사람을 기념하기 위해서 초상화나 어떤 그림을 남겨서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꿈에 멋진 그림을 그린 것은 자신이 오랜 시간 바라던 목표나 소원을 이루거나,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는 의미로 해석을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그린 그림을 사는 것은 어떤 명예나 지위를 얻는 꿈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자신이 그린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그림을 그리다가 중도에 그만두게 되었다면 이와 반대된 의미로 해석하게 됩니다. 현재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이 흐지부지 끝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는 것입니다.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꿈
    꿈 속에서 글씨를 쓰거나 글을 짓는 일은 자신의 생각이나 마음을 남에게 알리는 일을 의미하며 지시, 암시, 표현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대문이나 담벽에 무슨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꿈은 여러 사람이 알게 될 일을 하거나 유명 인물과 교분을 가지게 된다든지 어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기회가 주어지게 될 것을 의미한다. 자신의 업적이나 명성이 어떤 기관에 길이 남거나 서적을 저술해 낼 수 있고, 작품을 제출하기도 한다.

     

     

    지도를 그리는 꿈
    지도는 계획의 변경을 암시한다. 일이나 사업, 대인관계에 대하여 이런저런 생각을 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것은 자기 인생에 관한 설계도일 수도 있고 아니면 여행 계획, 사업 계획, 일상적인 일에 대한 계획일 수도 있다. 꿈 속에서 지도를 보면서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졌다면 현재 추진하는 일은 장애를 만나 계획이 변경된다. 또한 지도의 어느 부분만 뿌옇게 흐려져 있어 길을 찾느라 애를 먹는 꿈도 마찬가지 의미이다. 지도를 그리는 꿈은 인생의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거나 결혼할 암시이며 장래 문제를 생각해보라는 주의 촉구의 꿈이기도 하다.


    색연필을 얻는 꿈
    필기도구에는 붓, 볼펜, 만년필, 연필, 펜, 색연필 등이 있다. 이런 필기구들은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데 필요한 것들로서 자신의 소원을 이루기위한 방도나 능력, 권리 등을 상징한다. 학생이 연필과 색연필을 얻는 꿈은 학교성적이 오르게 되거나 좋은 친구를 만나게 될 것이며, 사회인이라면 건설이나 작전을 짜게 되는 일을 하는 직업이나 사업에 종사하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다.


    미술관, 박물관에서 동상을 보는 꿈
    미술관 혹은 박물관 등에 가는 꿈은 현재 자신이 일상생활에 대해 권태로워하고 있고 짜증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러므로 새로운 흥미거리나 관심거리를 찾아 몰두하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미술관이나 박물관에서 동상을 보고 있는 꿈을 꿨다면 요즘 자신이 과로하고 있음을 경고하는 주의 촉구의 꿈이다. 여유를 가지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술관, 박물관에 관한 꿈
    미술관 또는 박물관은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이다. 이런 장소를 구경하는 꿈은 관광지를 여행하게 되거나 맞선을 보게 되어 이성의 요모조모를 따지며 감상하게 될 일이 생길 것이며, 혹은 영화를 보러 가거나 사창가를 가게 될 일이 생길 수도 있는 꿈이다. 만약 미술관에 자신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보았다면 명예로운 일이 생겨 기뻐하게 될 것이다.

     


    집에 큰 조각을 들이거나 정원석을 놓는 꿈
    집은 자신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 애지중지하고 있는 것, 가령 가족, 사랑, 영혼, 내적인 생활 등을 상징한다. 집의 상태는 마음의 풍요로움과 황폐함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이다. 또한 집의 꿈은 자기 자신에게 일어나는 중요한 변화를 암시하는 꿈이다. 마당 한 모퉁이가 꿈에 보이는 경우에도 마당 꿈으로 간주할 수 있다. 집, 특히 마당에 큰 조각을 들이거나 정원석을 놓는 꿈은 경사가 일어날 행운몽이다. 재산이 늘어나고 가정 환경도 안정된다.



    조각하고 있는 꿈
    일반적으로 목수나 건축가, 석공에 관한 꿈은 머지 않아 자신의 집을 짓게 될 경우에 꾸는 꿈이며 새로운 일이나 사업 등의 시작을 알리는 꿈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미 신축한 것을 꾸면 가난과 연결되는 흉몽으로 풀이된다. 석공이 되어 조각을 하고 있는 꿈을 교육계에서 일하는 사람이 꾸었다면 이는 지금의 제자들 중에 크게 될 인물이 숨어 있을 것을 암시한다. 또한 창작 활동이나 작품 활동을 하는 일에 관련된 사람이라면 자신의 작품이 오래 남을 만한 훌륭한 작품이 될 길조이다. 그냥 일반인들의 경우에는 마음 속의 소원을 향하여 자신이 노력하고 있고 그 결과가 좋으리라는 암시로 받아들이면 된다.

     

     

     

    그림을 그리며 학생들을 가르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교사는 실제의 교수 또는 교사를 나타내며 은인, 명사, 상사 등의 동일시이거나 백과사전, 교과서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학생은 실제 제자나 학생, 직원, 연구생을 의미하거나 작품, 일거리 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자신이 선생님이 되어 칠판에 그림을 그리면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었다면 이는 어떤 계획을 세우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여 여러 사람들에게 일을 나누어 맡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옷을 염색하는 꿈
    옷을 입는 이유는 몸을 가리고 보호하기도 하며 아름답게 치장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그러나 꿈 속에서의 옷은 단순히 입고 벗는 것이라기보다는 빈부격차나 명예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권세나 직장, 집, 죄악, 일거리 등을 상징하기도 하며 입고 벗는 행위에서 느끼는 점에 따라서도 해석이 달라지는 것이다. 꿈 속에서 옷을 염색하는 것은 이사를 하거나 주소를 변경하게 되는 경우에 꾸게 되는 꿈이다. 여성일 경우에는 혼담이 거론이 되거나 남성일 경우는 여난을 당하게 되므로 이성관계를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때 묻은 옷을 빨거나 새로 염색하는 꿈
    꿈 속에서 옷에 대한 인상이 깊거나 마음에 걸리는 뭔가가 강렬하게 느껴졌다면 그 꿈에는 반드시 미래를 예지하는 모종의 의미가 담겨 있으므로 꿈 내용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한다. 옷에 관한 꿈은 기본적으로 입고 있는 옷이 적을수록 해몽의 결과가 좋아진다. 이와 반대로경우에 따라서는 옷을 완전히 입고 있어야 성공이 보장되고 벗은 채로 있는 것이 흉운을 초래한다는 꿈풀이도 가능하다. 꿈에서 때 묻은 옷을 빨거나 새로 염색했다면 사귀던 사람과 헤어지고 새로운 사랑을 만나게 될 징조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