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판 받는 꿈, 검사/변호사 꿈해몽
    꿈해몽 2022. 12. 31. 17:48

     

    재판을 받는 꿈

     

    현실에서 자신이 피고나 원고가 되어 법원에 가야 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안을 느끼거나 걱정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꿈에서 재판을 받는 것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요?


    법원이 없던 과거에는 드라마나 영화에서처럼 고을의 수령이나 관리가 직접 죄를 묻거나, 죄인을 처벌하였습니다. 그래서 재판을 받는 꿈도 이렇게 수령이 죄를 묻거나 처벌을 받는 꿈의 연장에서 해석을 합니다.
    현대적인 의미에서 법원에 가는 것은 다른 사람과 해결해야 할 갈등이나 다툼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만일 자신이 원고의 입장이라면 자신이 우월한 입장에서, 반대로 피고의 입장이라면 불리한 입장에 처해있다는 뜻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자신이 죄를 지어서 재판을 받게 된 것이라면 예기치 못한 사건이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걱정거리가 생기거나, 큰 병에 걸릴 수 있다는 의미로도 보고 있습니다.

     


     

    변호사와 법정에 같이 가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법관은 실제의 법관을 의미하기도 하고 또 하나의 자아, 목사, 재판관, 심판원, 심사관, 경찰, 신문기자 등의 동일시, 혹은 심사기관, 양심, 판정 등을 뜻하기도 한다. 변호사와 법정으로 같이 가는 꿈은 동업자나 도와 줄 사람을 만나 고민하던 문제가 해결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당신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움을 줄 사람도 나타나고 공식적이고 공개적인 정당한 절차를 밟아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많다. 아니면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공식적이고 공개적으로 시원하게 따져봤으면 하는 생각이 반영된 꿈일 수도 있다.



    변호사와 어떤 일을 의논하는 꿈
    계약이나 거래상에 어떤 문제가 생길 전망이니 문서 처리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는 경고의 꿈이다. 사실 변호사와 만날 일이 안생기는 것이 제일 좋을 것이다. 그래서 이미 일어난 일은 어쩔 수가 없지만 일이 진행중인 과정이라면 다시 한번 문제가 생길 소지는 없는 지 재점검할 필요가 있다. 문제가 생기더라도 더 큰 문제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니까 조금이라도 방심해서는 안될 시점이라고 하겠


    변호사와 싸우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법관은 실제의 법관을 의미하기도 하고 또 하나의 자아, 목사, 재판관, 심판원, 심사관, 경찰, 신문기자 등의 동일시, 혹은 심사기관, 양심, 판정 등을 뜻하기도 한다. 변호사와 싸우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 생각지도 않은 시비거리나 사건에 휘말려 손해를 입게 될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이다. 변호사는 자신을 도와줄 수 있는 인물인데 그와 싸우는 것은 도움을 받지 못하게 되어 손실이 일어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일을 처리할 때 지나치게 자기 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주위의 의견도 주의해서 듣고 참고한다면 생각보다 손해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검사와 악수를 하는 꿈
    꿈 속에서 악수하는 행위나 누군가의 손을 잡는 행위는 개인이나 단체의 협력 관계, 결혼, 마음의 일치, 결연 관계 등을 의미한다. 꿈 속에서 검사와 같이 악수를 하였다면 이는 실제로 검사의 권한으로 기소중지가 되어 떳떳한 자유의 몸이 될 것을 상징한다. 그와 상관없는 경우라면 그동안 회사 간에 오해와 잘못으로 인하여 서로 연락이 두절되어 있다가 화해를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검사가 법정에서 이야기하는 꿈 
    꿈 속에서 검사가 논고하는 것을 보았다면 이는 현실에서 자신이 어떤 일의 주책임자가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또는 자신의 작업이나 창작품이 여러 사람들의 호평을 받게 될 징조로 풀이되기도 한다.

     


    법정에서 서로 주장하면서 다투는 꿈
    지위나 재산상의 문제가 따를 조짐이다. 또한 배우자가 바람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고 부부가 다툼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자신은 가해자가 아니고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꿈
    꿈 속에 나타나는 자기 자신은 실제의 사진, 자신의 자화상일 수도 있고 미래의 자신의 모습일 수도 있다. 또는 자신의 작품, 가족, 동업자를 상징하기도 하며 때로 죽음에 대한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꿈 속에서 어떤 문제나 사건에 대해 자신은 가해자가 아니고 피해자라고 주장하였다면 실은 자신이 가해자 입장인데 자신의 죄를 은폐하려는 뜻이 무의식중에 나타난 것이다.


    감옥에 들어가는 꿈
    감옥이 등장하는 꿈은 예지몽일 경우에는 꿈에 감옥에 있던 사람이 실제로 그곳에 갇힐 일이 발생하거나 자유를 뺏겨 제한된 생활을 하고 숨막힐 듯한 환경에 처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그곳이 어디인지는 꿈을 꾸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또한 병원이 감옥으로 상징화될 수도 있다. 자진해서 감옥에 들어가는 꿈은 소란스럽고 복잡한 사회생활을 벗어나 호젓하게 있고 싶다는 소망이 드러난 꿈이다. 또는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몹시 피로가 쌓여 쉬고 싶다는 마음을 의미한다. 이 경우는 대부분이 예지몽으로 적절한 휴식시간을 갖는 것이 건강에 좋다.


    감옥에 갇히는 꿈
    자신이 어떤 잘못을 하였거나 혹은 억울한 사건에 휘말려 감옥에 갇히게 되었다면 이는 현실에서는 매우 좋은 길조의 꿈으로 뜻하지 않은 곳에서 큰 재물이 생기거나 현재 진행하고 있는 모든 일이 순조롭게 성공의 길로 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감옥에서 형별을 받는 꿈
    꿈에서의 괴한이나 악한은 벅찬 일이나 방해물 등을 상징하며 범죄자, 죄수는 군인, 수녀, 학생, 환자 등을 상징한다. 자신이 꿈 속에서 감옥에 갇혀 형벌을 받게 되었다면 현실에서는 힘들고 어려운 역경에 처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도리어 부귀영화를 누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그동안 고심하던 문제가 있었다면 순조롭게 잘 풀려갈 것이고 뜻하지 않은 곳에서 큰 수확을 거둘 수도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