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병원 다니는 꿈, 치료 받는 꿈
    꿈해몽 2022. 12. 25. 23:06

     

    꿈에서의 의사는 손윗사람, 조언자, 해결사, 부모님 등을 의미합니다. 

    현실에서 의사 선생님들이 병이나 아픈 곳을 치료하는 것처럼, 꿈에서의 의사 선생님은 자신의 고민, 문제를 해결해 주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또한 병원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자리나 장소 등을 뜻한다고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꿈에서 의사 선생님에게 진료를 받는 것은 자신의 일이나 고민을 손윗사람이나 전문가에게 상담하고 자문을 받는다는 의미입니다. 

    검진 결과 자신의 병이 대수롭지 않은 병이거나, 수술 후 병이 낫게 된다면 자신의 고민거리가 깨끗이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암이나 중병에 걸려서 쉽게 낫지 않거나, 병이 악화되는 것은 오히려 문제가 더 꼬일 수도 있음을 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꿈에 의사가 나온다면 모든 일을 주변 사람들, 특히 직장 상사나 부모님, 손윗사람들과 상의하는 것이 좋으며, 자신의 일을 직접 해결하려고 하거나 괜히 고집부리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꿈에 병원이 가거나 의사에게 진료받는다 하더라도, 실제 현실에서 병이 생기거나 악화되는 것은 아니니 그리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입니다.

     


     

    전염병에 걸렸다가 완쾌하는 꿈

    코로나에 걸렸다가 완쾌하는 꿈 
    꿈 속에서의 약은 능력, 성과, 방도, 영향력, 자금, 임무 등을 나타낸다. 특히 어떤 병을 치료하기 위해 약을 먹는 것은 상사의 지시, 지도, 일의 운용, 자금의 회전, 정신적 감화나 사업 구조 조정 등을 의미한다. 전염병에 걸렸다가 약을 먹고 완쾌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집단이나 단체에서 탈퇴하거나 하고 있는 일을 정리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이 일을 계기로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다.

     

     

    병원에 가는 꿈
    꿈 속에서의 병원이란 불안전한 상태를 의미하며, 각 진료 과목은 사무 계통이나 부서 등을 상징한다. 또한 치료를 받는다는 것은 어떤 일에 대한 평가, 검토, 심사를 받게 되거나 보완, 수정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이 병원에 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계획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마음이 불안해지거나 혹은 대인관계가 원만하게 풀리지 않아 고심하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진찰 받는 꿈
    꿈 속에서 의사에게 자신의 증상을 설명하며 진찰을 받았다면 이는 자신에 대한 일이나 자신의 창작품 등을 남에게 알리고 그에 대해 평가를 받는 일이 생길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간호를 받는 꿈

    간병 받는 꿈  
    꿈 속에서 누군가에게 간호를 받았다면 이는 그동안 잘 풀리지 않아 어렵고 힘들었던 일이나 골머리를 앓고 있던 문제 등이 누군가의 도움으로 차츰 좋은 방향으로 선회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통원치료를 받는 꿈
    꿈 속에 나타나는 어떤 질병은 실제의 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정신적, 육체적 고통이나 이력, 버릇, 결점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특히 전염병은 사상, 종교, 유행 등을 의미한다. 통원 치료를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는 주로 마음 깊은 곳에 숨겨진 고민이나 근심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현재 큰 고민이 있거나 남에게 말못할 사정으로 혼자 끙끙 앓고 있음을 나타낸다.



    병석에 누워있는 꿈

    중환자실에 누워있는 꿈 
    이는 실제로 질환을 앓게 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현재 사랑의 열병을 앓고 있음을 상징하는 꿈으로 풀이된다. 마음만 졸이고 있는 상태라면 용기를 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그렇지도 않다면 스트레스가 아주 심각한 상태다. 

     

     

    병을 치료하다가 죽는 꿈
    꿈 속에서의 병원이란 불안전한 상태를 의미하며, 각 진료 과목은 사무 계통이나 부서 등을 상징한다. 또한 치료를 받는다는 것은 어떤 일에 대한 평가, 검토, 심사를 받게 되거나 보완, 수정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병원에서 병을 치료하다가 죽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는 반대의 의미로 오랜 소원이나 사업 등과 같이 계획한 일이 완벽하게 성취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병을 치료하는 중에 잠이 깨인 꿈
    병원에서 의사가 병을 치료하는 중에 잠에서 깨어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계획하고 있는 일을 그대로 진행하게 되지만 어려움에 부딪치게 될 징조이다.



    퇴원 절차를 밟는 꿈

    퇴원하는 꿈 
    병원에서 치료가 완결되어 퇴원 수속을 밟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보호받거나 간섭받던 환경에서 벗어나 스스로 세상을 살아가게 될 징조이다. 정신적인 자립을 의미하는 꿈이다.

     

     

    수술 중 통증을 느끼는 꿈
    수술을 받는 중 통증을 느끼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아 고심하던 일을 무리없이 해결하거나 어떤 일로 인해 사람들에게 큰 감명을 주게 될 암시이다.



    수술을 받는 꿈
    이는 조만간 자신의 작업이나 진행하는 일의 성과에 대해 주변 사람들이나 사회로부터 평가를 받게 될 것의 암시이다.



    치료가 중단되었거나 치료하는 것을 보는 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어떤 일에 진전이 없거나 예상치 못했던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는 암시의 꿈이다.

     

     


    머리를 수술하는 꿈
    꿈 속에서의 병원이란 불안전한 상태를 의미하며, 각 진료 과목은 사무 계통이나 부서 등을 상징한다. 또한 치료를 받는다는 것은 어떤 일에 대한 평가, 검토, 심사를 받게 되거나 보완, 수정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머리를 수술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누군가에게 자신의 사상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하거나 자신의 작품, 일 등에 대해 평가를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정신과 상담을 받는 꿈

    정신의학과에 다니는 꿈 
    정신과에서 치료나 상담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 현재 자신의 심경이 매우 복잡하거나 근심이 큰 상태이며, 애타는 속내를 누군가에게 고백하고 조언을 얻게 될 일이 생길 암시이다.



    코를 치료받는 꿈
    코는 얼굴 중앙에 자리잡고 있으면서 얼굴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그런 의미에서 중심, 의지력, 자존심 등을 상징하며 냄새를 맡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감지한다거나 검토를 하는 것을 상징하기도 하는 것이 코의 꿈이다. 코에 이상이 있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꿈은 어떤 일이나 생각 등에 대해 타인의 간섭을 받거나 충고를 듣게 되어 자신의 주장이나 생각이 바뀌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콧물이 나와 병원에 가는 꿈 
    꿈 속에서의 병원이란 불안전한 상태를 의미하며, 각 진료 과목은 사무 계통이나 부서 등을 상징한다. 또한 치료를 받는다는 것은 어떤 일에 대한 평가, 검토, 심사를 받게 되거나 보완, 수정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자꾸 콧물이 나와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남에게 자신의 계획이나 의사, 생각을 강력히 내세우고 설득을 시켜야 하는 일이 생길 것에 대한 암시이다.



    머리를 수술 받는 꿈
    어떤 조직에서 가장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을 우두머리, 수뇌부, 두목이라고 표현한다. 그런 것을 보면 머리라는 개념은 주로 상위조직, 통제부, 기밀부, 정신적인 부위를 상징한다. 꿈 속에서도 마찬가지로 머리는 주로 가장 높은 자리, 시초, 두목, 상층부, 명령의 최고층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중요한 일을 상징하기도 한다. 머리를 수술한다는 것은 자신의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타인에게 내보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누군가에게 자신의 문제나 생각에 대해 의논을 하거나 비밀을 털어 놓게 되거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털어놓게 되는 일이 생길 꿈이다.



    다리가 아파 진찰을 받는 꿈
    다리나 발은 신체를 가장 안전하게 버티도록 해주는 중요한 부분으로 걷거나 뛰거나 몸을 움직이게 하는 신체 부위이다. 그러므로 다리나 발은 아랫사람, 부하, 세력, 자신이 의지하는 사람, 일가 친척, 조카, 업적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다리는 일을 상징한다고도 볼 수 있는데 그런 다리를 진찰받는 꿈은 일에 대해 검토를 해야 하거나 검토를 당하게 되는 것을 상징한다. 직장에서 감사받을 일이 생기거나 근무 성적을 검토받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업무부서 이동이 있을 수도 있다. 주로 외근직이나 영업직이 될 가능성이 높다.

     

     

    신에게 약을 받거나 치료법을 전해 듣는 꿈
    꿈 속에서의 약은 능력, 성과, 방도, 영향력, 자금, 임무 등을 나타낸다. 특히 어떤 병을 치료하기 위해 약을 먹는 것은 상사의 지시, 지도, 일의 운용, 자금의 회전, 정신적 감화나 사업 구조 조정 등을 의미한다. 영적인 존재에게 약을 받거나 치료법을 전해 듣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 오래 앓던 병에 대한 좋은 정보나 약 등을 얻게 될 암시로 곧 몰라볼 정도로 건강을 되찾게 될 길몽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