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욕구를 상징하는 '물건 훔치는 꿈'
    꿈해몽 2022. 12. 25. 23:01

     

    꿈에서의 도둑은 정보를 캐내려는 사람, 경쟁자, 악당 등의 인물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자신이 감당하기 어려운 일이나 고민거리 등을 뜻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집에 도둑이 들어오는 것은 누군가 자신에 대해 알려고 하거나 예상치 못한 경쟁자가 나타날 것을 의미합니다. 

    때로는 직장에서 어려운 일을 맡게 되거나, 갑자기 해야 할 일이 늘어날 수도 있다는 것을 뜻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둑이 자신의 물건을 훔쳐가게 된다면 자신이 가진 것을 남에게 빼앗기거나 경쟁자에게 밀릴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자신의 집에 도둑이 들어온 것이 아니라, 자신이 남의 물건을 훔치거나 도둑질을 했다면 좋은 정보를 얻거나 다른 사람이 가진 이권이나 재물 등을 얻게 됨을 뜻한다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집에 들어온 도둑을 잡는 것은 경쟁자를 물리치게 되거나 고민, 어려운 일이 사라질 것을 의미하고 있으니, 꿈에서 도둑이 들어온다면 꼭 잡도록 하세요.

     


     

     

    물건을 누군가 훔쳐가는 꿈 
    훔치거나 빼앗는 행위는 일반적으로 욕구 충족, 목적 달성, 강탈, 소유 등을 상징하며, 훔쳐가거나 빼앗기는 것은 주로 신분, 직업, 재물, 권리 등의 상실을 의미한다. 누군가 소유물을 훔쳐가는 꿈은 실제로 신분이나 직업, 재물, 혹은 권리 등 자신에게 소중하고 가치있는 유무형의 것을 잃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현재 사회적 상황이나 위치가 어떤지 잘 파악하고 기반이 흔들리지 않도록 스스로 지켜야 한다.

     

     

    훔친 물건을 누군가에게 주는 꿈
    훔친 물건을 누군가에게 넘겨주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그동안 오래도록 일의 성취를 위해 애쓰고 노력했던 일이나 기회가 하루 아침에 물거품이 돼버리거나 그 공이 다른 이에게 넘어가버릴 수 있음을 경고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물건을 훔치는 손을 보는 꿈
    팔이나 손은 실제로 어떤 일을 할 때나 상대를 잡아줄 때, 또는 무엇인가를 잡거나 들어올릴 때 사용하는 신체 부위이다. 따라서 이것은 보통 힘이나 세력을 의미하며 권리, 욕심 또는 형제나 도움을 주는 사람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물건을 훔치는 손을 보았다면 실제로 도난을 당하는 일이 생기거나 보이지 않는 이들에게 모함을 받거나 곤경에 처하게 되는 꿈이다. 꿈 속에서 손의 주인을 보지 못하였다면 자신을 모함하거나 곤경에 처하게 만든 이가 누구인지 알 수가 없게 될 것이다.

     

     

    물건이나 돈을 훔치려다 실패하는 꿈
    꿈 속에서 자신이 물건이나 돈 등 무엇인가를 훔치려다 실패를 하였다면 이는 현재 자신이 추진하고 있는 일에 좌절을 맛보거나 뜻하지 않은 곤경에 처하게 되어 당분간 고생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금, 은, 보석 귀중품을 훔치는 꿈
    꿈에서 장신구나 보석은 실제로 재물과 금전을 상징하기도 하고 형제, 자매나 어린이 혹은 여성 자신을 나타낸다. 특히 꿈에서 보석 종류가 확실하게 나오는 경우엔 금전적인 소득이 생기리라는 것을 나타낼 확률이 높다. 예지몽이라면 결혼, 이별, 죽음을 상징한다. 자신이 어디에선가 보석이나 귀중품을 훔치고 있는 것을 본 꿈은 자신의 경제력 상태가 악화가 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이다.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잠시 중단하고 금전상 태를 살펴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약속되어 있던 대출이라도 갑자기 막힐 우려가 있으므로 돌다리를 두드리듯 잘 검토를 해보는 것이 좋다.



    양말을 도둑맞는 꿈
    양말은 신발과 비슷한 상징 의미를 갖는다. 양말과 신발 모두 여성의 성기를 상징하는데 때때로 자궁을 상징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아내, 연인, 자신보다 손아래인 사람, 원조자나 협조자, 후원자, 귀인, 사회적 지위나 신분, 생활 환경과 습관을 상징한다. 양말을 도둑맞거나 어딘가에 놔뒀는데 없어진 꿈은 누군가의 반발을 사게 될 징조이다. 또한 비난을 받거나 소외당할 암시도 있다.



    도둑이 들어와 신발을 훔쳐간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집에 도둑이 들어와 신발을 훔쳐간 꿈은 사귀고 있는 연인이나 부부간에 배반, 비밀, 속임수로 문제가 생길 암심이다. 헤어질 위기에 도달한다.



    포도를 훔치는 꿈 
    포도 한 송이를 훔쳐서 몸 속에 감추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상황의 꿈은 대체로 태몽으로 풀이되어 부인이나 새댁이라면 곧 임신을 하게 될 것이며 훌륭한 자식을 낳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그렇지 않다면 뜻하지 않았던 이익이 기다리고 있음을 알리는 것으로 부동산 소유, 횡재, 재물, 돈, 물품, 식복, 합격, 당선, 자격 취득 등의 여러가지 복을 상징하는 길조의 꿈이다.



    꽃병을 훔치거나 얻는 꿈
    훔치거나 빼앗는 행위는 일반적으로 욕구 충족, 목적 달성, 강탈, 소유 등을 상징하며, 훔쳐가거나 빼앗기는 것은 주로 신분, 직업, 재물, 권리 등의 상실을 의미한다. 누군가로부터 꽃병을 훔치거나 얻는 꿈은 미혼남녀인 경우 자신을 흠모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게 될 꿈이다. 그렇지 않다면 직장이나 단체에서 새로운 지위를 얻고 새출발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된다.

     

     

    소를 훔쳐 가는 꿈
    소는 조상, 재산, 금전운, 권위, 명예, 고용인, 사업체, 부동산 등을 상징한다. 따라서 소가 새끼를 낳거나 소를 끌고 산을 오르는 꿈 등은 매우 길한 꿈으로 해석하고 소를 잃어버리거나 소가 집을 나가는 꿈은 흉몽으로 풀이하는 것이다. 도둑이 들어와 소를 훔쳐가는 꿈은 집이나 땅을 사고 팔 때 손해를 볼 조짐이 있음을 암시한다. 거래를 면밀하게 검토하거나 보류하는 것도 방법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