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상 꿈, 조상이 나오는 꿈해몽꿈해몽 2022. 8. 11. 22:10
꿈에 죽은 사람이 나타나면?
과거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꿈에 돌아가신 조상이 나와서 위험을 알리거나 좋은 예언을 해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부모님이나 조상님들 외에도 아는 지인이나 가까운 친구도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렇게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오는 것은 여러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꿈에 돌아가신 분들이 나타난 경우, 돌아가신 분들의 옷차림이나 얼굴 표정, 행동 등에 따라서 다양하게 해석을 합니다.일반적으로는 밝은 얼굴이나 좋은 옷을 입고 나타났을 때, 자신에게 호의적인 모습을 보였을 때에는 좋은 의미로 해석을 합니다.
반면에 얼굴 표정이 좋지 않거나 무표정할 때, 허름한 옷을 입고 나타나거나 자신에게 해꼬지를 하거나 때리려고 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면 시비나 다툼, 실패 등을 암시한다고 하겠습니다.
꿈이란 같은 꿈을 꾸었다 하더라도 현재 자신의 처지나 상황, 마음 상태에 따라서 해석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며, 이처럼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왔다고 무조건 나쁘다고 할 수는 없으며, 무조건 좋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어떠한 꿈을 꾸게 되더라도 그 의미를 잘 해석하여, 역기능 보다는 순기능을 잘 살려서 자신에게 유리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새로운 일을 할 때마다 조상이 나타나는 꿈
꿈에서의 조상이란 실제의 인물이 아니고 집안 식구, 직장인, 아는 사람의 동일시이며 권위주의자, 업적, 예언, 일거리 등의 상징이라고 볼 수도 있다. 새로운 일을 할 때마다 꿈 속에 조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조상이 새로운 일이 시작될 때마다 지켜주고 보살펴준다는 의미로 집안과 관련되거나 그 일에 관계되는 협조자가 나타나 결정적인 도움을 주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조상이 집을 나가는 꿈
꿈 속에서 집에 계시던 조상이 집을 나갔다면 이는 든든하게 버팀목이 되어주던 존재가 없어지는 격으로 현재 진행 중인 일이나 사업 등이 어려워지거나 생활 형편이 궁핍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니 뭔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은 없는지 다시 한번 돌아보고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조상이 집으로 들어오는 꿈
집으로 들어오는 조상이 명예롭고 존경받는 분이었다면 집안이 융성하거나 높은 관직에 오르는 자식이 생긴다. 그러나 집안을 불명예스럽게 했거나 가세를 기울게 하는 등 해를 끼친 사람이었다면 현실의 전망도 좋지 않으니 사람과 재산 모두 조심해서 관리해야겠다.
조상이 집 안으로 들어왔다가 말없이 가버리는 꿈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문제가 생겨 이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믿었던 사람으로부터 결국은 아무런 협조도 받지 못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자기 스스로의 힘으로 일을 해결하는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돌아가신 조상이 암소를 끌고 와 집안에 들이는 꿈
집안에 든든한 새로운 여자식구가 생길 것을 암시한다. 성실하고 믿음직하여 집안을 번성시킬 그런 성품의 여자를 의미하는 것으로 즉 새며느리이거나 그런 딸을 잉태하는 태몽일 수도 있다. 그렇지 않으면 재물이 들어오는 등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
돌아가신 조상이 말을 타고 집으로 오는 꿈
말의 영양 상태가 좋고 잘 생긴 말이라면 집안을 일으킬 훌륭한 새식구가 생기거나 큰 재물이 들어오는 등 기쁜 소식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비루먹은 말이나 병든 말이거나, 말이 쓰러져 죽는 다면 다된 혼사가 깨지는 등 불길한 일이 생긴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금은보화를 안고 집안으로 들어오시는 꿈
꿈에서의 아버지는 실제의 아버지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직장 상사나 은사, 선배 등 윗연배의 사람, 존경의 대상, 고향, 일거리 등을 의미하는 상징몽인 경우가 많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꿈 속에서 금은보화나 이에 준하는 큰 돈, 값진 보석 등을 안고 집안으로 들어오시는 꿈은 횡재수가 있을 징조이다. 뜻밖에 횡재가 생겨 운수가 대통하게 되고 행운, 재물, 돈, 희소식 등이 있을 것이다.'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몽] 흙 푸는 꿈, 흙 꿈해몽 (0) 2022.08.12 음식 사는 꿈 (0) 2022.08.12 [해몽] 가족이 나오는 꿈해몽 (0) 2022.08.10 [해몽] 폐허, 빈 집 꿈해몽 (0) 2022.08.10 [해몽] 환자가 되는 꿈, 아픈 꿈 (0) 2022.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