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몽] 다른 사람을 죽이는 꿈
    꿈해몽 2022. 11. 4. 14:58

     

    친한 친구를 죽이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한 친구를 자신이 죽이는 꿈은 취직, 입학 시험이나 어떤 경쟁에서 승리할 길조이다. 모순된 일이기는 하지만 친구는 서로 도움이 되는 상대인 동시에 경쟁의 대상이기도 하다. 꿈 속의 친구는 현실의 그 친구를 의미한다기보다는 자신이 이루려고 하는 일에 관계된 동료들이나 경쟁자들을 의미하거나 자신의 일에 방해가 되는 장애물을 의미한다. 자신의 취약점이 어떤 도움으로 보완되거나 장애물이 제거되어 하고자 마음먹은 일이 순조롭게 풀리게 될 것이다.

     

    남을 죽이거나 죽여서 먹는 꿈
    죽음은 미래, 투시, 관심사. 벅찬 감동, 기쁜 소식, 행운, 발전, 승진, 성취욕, 정신적 성숙 등 다양한 상징을 띄고 있다. 특히 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애석함, 집착, 횡재수, 병 등 행운과 불행을 함께 나타낸다. 남을 죽이거나 혹은 죽인 후 그 시체를 먹는 꿈은 소원을 이루는 길몽이다. 건강도 좋아지고 생활에도 큰 변화가 생겨 이로 인해 이익을 얻거나 심신이 가볍고 행복해질 것을 암시한다.

     

    살인을 하여 쫓기는 꿈
    꿈 속에서의 쫓는 행위는 성급히 어떤 일을 착수하는 것이나 소원, 계획 등을 의미하며, 쫓기는 것은 실패, 좌절, 소외감, 불안 등을 의미한다. 자신이 누군가를 살인하여 경찰 등에게 쫓기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모든 일이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실패를 거듭해 실의에 젖게 됨을 의미한다. 의욕적으로 시작한 일이 결실을 보지 못하고 오히려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뒤엉킬 수 있다. 일을 벌이기보다는 내실을 기하며 때를 기다릴 때이다.

     

     

     

     

    상대방의 배를 터뜨려 죽이는 꿈
    배는 그 역할에서 느끼는 감정을 주로 상징하는데 포만감을 만족으로, 그렇지 않은 상태를 불만족으로 보아 어떤 일에 대한 만족과 불만족 혹은 집이나 저장 상태, 욕구, 부와 가난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다른 사람의 배를 터뜨려 죽이는 꿈은 사업에서 마지막 결단을 내려 일을 성사시키거나 사업의 실체를 세상에 모두 공개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사람의 배를 갈라 죽이는 꿈
    당신을 따르고 복종하려는 사람을 만나게 됨을 의미한다. 즉 당신의 뜻에 무조건 복종하는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이다. 혹은 직장에서 유능한 부하직원을 거느리게 되어 일에 도움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배를 가른 후에 내장을 끄집어내거나 하였다면 일의 중요 부분을 나누어서 맡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사람의 목을 쳐서 죽이는 꿈
    목 자체가 특별하게 상징하는 것은 없지만 음식을 먹거나 삼킬 때와 숨을 쉴 때 소리를 낼 때, 말을 할 때에 없어서는 안되는 아주 중요한 연결부위인 점을 생각해서 중요한 공급, 거래, 생명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목이다. 머리는 주로 수뇌부 즉 상위권을 뜻하는데 이것을 이어주는 목을 치는 것은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일을 강력한 추진력이나 억압을 행사하여 이루어지게 하는 것을 나타낸다. 그러므로 학생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다른 이를 제치고 우위에 서게 되거나 시험에서 수석을 하게 되거나 하는 꿈이 된다. 즉 원하는 일을 처리하여 안전한 위치에 서게 되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다. 만약 칼로 단번에 치지않고 톱으로 썰거나 하였다면 원하는 일을 이루는 데에 시간이 걸리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